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 새로운 초음파 진단기기 플랫폼 '헤라' 공개

기사등록 : 2018-10-22 08: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삼성메디슨,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 참가

[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은 오는 2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제28회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ISUOG)'에 참가해 산부인과용 초음파 진단기기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삼성이 제28회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ISUOG)에서 신개념 의자형 초음파 진단기기 '헤라 I10'을 선보였다. [사진=삼성메디슨]

ISUOG는 해마다 3000여명의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참석하는 최대 국제 학술 행사다. 삼성은 이번 행사에서 신규 플랫폼 '헤라(HERA)'를 공개하고, 그 첫 제품인 '헤라 W10'과 '헤라 I10' 등을 선보였다.

헤라 W10은 기존 삼성메디슨 제품 대비 신호 처리량이 11배, 데이터 전송 속도가 10배 더 빨라진 제품이다. 일반적인 산모뿐 아니라 고위험군 산모들의 검사와 태아 이상 유무를 판별하는 조기 진단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미세 혈류 흐름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혈류 정량화가 가능한 '엠브이 플로우' 기능과 혈류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루미 플로우' 기능이 추가됐다.

이 제품에는 스마트폰처럼 원하는 메뉴를 터치스크린에서 재구성하는 '터치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도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헤라 I10은 시제품으로 헤라 W10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기존 초음파 장비의 개념을 완전히 벗어난 의자형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의료진의 무릎 공간을 확보해, 콘트롤 패널을 움직일 때 힘이 덜 들고, 어깨의 부담을 줄여준다.

이외에도 삼성은 이번 행사에서 실시간 화면 공유, 음성 채팅 등의 기능으로 장비 사용상의 공간적 제약을 극복한 초음파 이미지 공유 솔루션 '소노싱크'를 시연했다.

전동수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는 "올해 ISUOG에서 시장과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제품과 병원 효율성을 극대화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영상처리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