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방탄소년단 "의도치 않게 원폭 피해자에 상처" 티셔츠 논란 사과

기사등록 : 2018-11-14 08: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은빈 기자 = 한국 인기아이돌 방탄소년단(BTS) 측이 원자폭탄 투하 장면이 담긴 티셔츠를 착용한 문제와 관련해 사과했다고 13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이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당사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소속 아티스트들 활동에 있어 전쟁 및 원폭을 지지하지 않고 반대한다"며 "충분히 체크하지 않고 당사 아티스트가 착용하게 됨으로 인해 원폭 피해자 분들께 의도치 않게 상처를 드리고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했다. 

빅히트 측은 한국과 일본의 원폭 피해자 단체에도 사과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지민이 착용한 것으로 알려진 티셔츠. 일본에 투하된 원자폭탄(상단 붉은원) 사진과 광복을 맞은 우리나라 국민들(하단 붉은원) 사진이 디자인에 포함돼있다. [사진=쇼핑몰 OURHISTORY]

앞서 일본 방송국 TV아사히(テレビ朝日)는 지난 9일 예정됐던 방탄소년단의 '뮤직스테이션'(M스테) 출연을 연기했다. 방송국 측은 "방탄소년단 멤버가 착용한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일으켰다"며 종합적으로 상황을 판단할 결과 출연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논란이 된 티셔츠는 소속 멤버 지민의 사복으로, 일본에 투하된 원자폭탄과 광복을 맞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사진이 프린트된 것이다. 티셔츠엔 사진과 함께 애국심(PATRIOTISM), 우리의 역사(OURHISTORY), 해방(LIBERATION), 한국(KOREA) 등의 단어가 쓰여있다. 

소속사 측은 또 과거 한국 잡지 촬영에서 소속 멤버가 나치 문양 '하켄크로이츠'(Hakenkreuz)가 들어간 모자를 착용한 문제와 관련해서도 "과거의 역사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상처를 줄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하며 사과했다. 이어 이 문제를 지적한 미국의 유대인 인권단체 사이먼 비젠탈 센터에 사과를 담은 서간을 전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3일 밤 도쿄돔에서 방일 공연을 개최했다. 지지통신은 "(콘서트에서) 멤버들이 팬들에 걱정을 끼친 점을 사과하는 코멘트가 있었다"고 전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뉴스핌DB]

 

keb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