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웃음 폭발·짠내 폭발 신개념 재난 액션극…조정석·임윤아 '엑시트'

기사등록 : 2019-07-17 17: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시원하게 웃기고 쉴 틈 없이 달린다. 영화 ‘엑시트’가 17일 언론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엑시트’는 청년 백수 용남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재난 탈출 액션물이다. 이상근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이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 언론시사회에서 출연진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2019.07.17 mironj19@newspim.com

이 감독은 이날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가스마다 올라가는 높이가 다르다고 하더라. 그 한계를 줄 때 위에서 느끼는 공포에 주변이 뿌옇게 된 상황을 더하면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 듯했다. 여기에 가스가 주는 이질감이 스릴을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러닝타임 내내 유머 코드를 삽입한 것과 관련해서는 “보통 재난영화라고 하면 스릴만 넘친다. 그런 일반적인 재난영화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한국 사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상적인 캐릭터가 나와서 그들이 만드는 유머를 접목시키면 될 듯해서 그렇게 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롤 용남은 조정석이 열연했다. 대학 시절 왕성한 산악부 활동 덕에 ‘자타공인 에이스’로 통했지만, 졸업 후 취업에 실패하면서 집안에서 찬밥 신세를 면하지 못하는 청년이다.

조정석은 “가족과 떨어져서 가는 과정이 험난했고 촬영 현장도 외로웠다”며 “촬영 전부터 와이어도 타고 클라이밍 연습도 했다. 어떻게 하면 몸의 중심을 잘 잡는지,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손, 다리 위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배워서 촬영할 때는 수월했다”고 떠올렸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배우 윤아가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 언론시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7.17 mironj19@newspim.com

의주 역은 임윤아(소녀시대 윤아)가 맡았다. 대학 시절 산악부 활동을 하며 길러온 탄탄한 체력을 바탕으로 연회장 행사를 불철주야 도맡아 하는 인물이다.

윤아는 “저도 촬영 전부터 액션 스쿨도 다니고 운동과 클라이밍을 배웠다. 지치지 않는 체력이 의주의 큰 매력이라고 생각했다. 처음 대본을 보고 걱정도 됐는데 준비도 했고 현장에서도 다들 으쌰으쌰 해줘서 힘을 낼 수 있었다. 덕분에 육상선수 못지않은 의주가 나왔다”고 털어놨다.

첫 스크린 주연작을 내놓는 부담감에 대해서는 “‘공조’(2016)를 했지만, 주연 영화는 처음이다. 하지만 큰 롤이라고 해서 책임감이나 부담감이 다르진 않았다. 훌륭한 스태프, 좋은 배우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늘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이다. 이번에도 잘 어우러지자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극한직업’(2017)에 이어 또 한 번 감초 연기로 존재감을 발휘한 김지영은 ‘엑시트’의 흥행을 예견했다. 그는 “이번에도 촉이 왔다. (흥행을)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요즘 별로 웃을 일도 없고 지치고 갑갑하지 않으냐. 우리 영화에는 가족애부터 웃음 코드까지 있다.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엑시트’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