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제테마는 지난 21일 대표제품인 e.p.t.q. Lidocaine 시리즈(S500, S300, S100)가 유럽연합의 적합 인증인 유럽공동체마크 CE 인증을 완료했다고 지난 22일 공시했다.
국내 제조사들의 필러 라인 CE 인증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제테마의 에피티크 리도카인시리즈는 이번 CE 조기 인증으로 시장을 선도할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을 받는다.
김재영 제테마 대표 |
에피티크 리도카인 시리즈는 2017년 국내 허가 취득 후 연구논문 기반의 적극적인 학술마케팅을 통해 안전성 효과 면에서 외국산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이에 CE 인증까지 완료함으로써 기존 한정된 수출 지역 외에 유럽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돼,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계 필러 시장 규모가 약 2~3조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필러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유럽은 세계 시장의 30~35%를 점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도카인 타입 제품이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제테마의 리도카인 시리즈의 시장 확대는 예상된 수순이라는 전망이다.
제테마 관계자는 에피티크 리도카인시리즈의 시장 개척을 위해 이달 말에 시작하는 유럽 IMCAS 학회 (2020.1.30-2020.2.1) 에서 에피티크 리도카인 시리즈에 대한 SCI 국제학술지 임상결과 발표와 제품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또 현재 개발 중인 보툴리눔 톡신 type A 수출허가가 완료되는 시기와 맞물려, 100 여개 업체와 제테마의 보툴리눔톡신 (제품명: 더톡신 THETOXIN) 와 에피티크 필러에 대한 수출상담을 동시에 진행된다.
제테마 관계자는 "순수 국내의 바이오벤처기업이 다른 대기업도 하지 못한 리도카인 포함된 필러에 대한 CE 인증을 실사이후 단기간내에 달성에 받았다는 것은 에피티크의 품질과 제테마의 생산 수준이 한 단계 높다는 것을 입증받았다는 것"이라며 "제테마의 글로벌 진출을 지켜봐 달라"고 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