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온라인전시회 사업 참가기업 모집

기사등록 : 2020-02-24 15: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고비즈코리아(Gobizkorea)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과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25만 명의 해외바이어가 이용하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2100개사를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 [사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박영암 기자 = 2020.02.21 pya8401@newspim.com

중진공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고비즈코리아 내 기업 특화상품 홈페이지와 동영상 기반 상품 페이지를 제작하고, 검색엔진마케팅과 MCN 마케팅 등 업종‧품목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마케팅을 제공하며, 구매 오퍼에 따른 사후관리를 통해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온라인전시회' 사업은 온라인플랫폼(고비즈코리아)에 전시관을 구축하고 상시 상품 홍보와 연계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0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참가기업별 제품 브랜드와 특성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산업재'는 제품 기능과 품질을 부각하는 고퀄리티 영상 제작, '소비재'는 스토리텔링 기반 진출 희망국 문화 코드에 적합한 현지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아울러 특별 구축된 온라인전시관을 기반으로 ▲홍보마케팅 ▲해외 유망플랫폼 연계 ▲수출 컨설팅 ▲인콰이어리 발굴 ▲무역실무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정식 중진공 온라인수출처장은 "중진공이 1996년부터 운영 중인 고비즈코리아는 연간 800만 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하는 국내 대표 B2B 온라인수출플랫폼"이라며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과 온라인전시회 사업이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온라인 수출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벤처기업이며, 참여 기업에 사업비 70%를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문의하면 된다.

justi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