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브랜디, 국내 스타트업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 개최

기사등록 : 2020-08-10 10: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8월29일, 9월5일 양일 개최, 누구나 무료 참여가능
개발 인재 성장 지원 및 채용 연계로 IT 업계 활력 기대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코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온라인 코딩대회가 개최된다.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디는 대규모 온라인 코딩대회를 개최함으로써 IT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내 개발자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내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이번 코딩대회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브랜디, 국내 스타트업 최대 규모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 개최. [사진=브랜디] 2020.08.10 jellyfish@newspim.com

1차 대회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치러진다. 이후 2차 대회는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9월5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대회는 IT 업계 종사자는 물론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코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대회는 코딩 전문가가 출제한 다양한 유형의 객관식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풀어내는 방식으로, 구름(goor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브랜디의 코딩대회를 진행하는 '구름(goorm)'은 공정하고 효율적인 개발능력 검증을 보장하는 온라인 코딩 테스트 전문 업체다. 구름은 지난 8월 1일 열린 토스(toss)의 코딩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막대한 상금도 화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브랜디 코딩대회 '코드네임B'는 대회 입상자 및 입사자에게 총 3억3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 최종 순위 100위 내 참가자 가운데 10명은 브랜디에 입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들에게는 사이닝 보너스 1000만원과 1000만원 상당의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과 추가 연봉 1000만원으로 구성된 3000만원 상금을 받는다. 이는 브랜디가 입사자에게 지급하는 최소 금액으로 역량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지급한다.

브랜디 랩스를 이끄는 윤석호 CTO(최고기술책임자)는 "IT업계에 브랜디를 알리는 동시에 곳곳에 숨어있는 실력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코딩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디는 개발자들을 위한 모임, 컨퍼런스, 세미나 등을 준비하여, 국내 개발인재들의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참가 신청 기한은 10일부터 26일 까지며 참가 희망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브랜디 코딩대회 '코드네임B'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ellyfi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