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박보검 효과?'…에이스침대 유튜브 영상 1000만뷰 돌파

기사등록 : 2020-10-07 15: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박보검과 함께 총 5차에 걸쳐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에이스침대의 2020년 하반기 광고가 다시 한 번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

에이스침대는 지난 8월15일 모델 박보검과 함께한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5차 캠페인 '춤' 편을 공개했는데, 공개 이후 한 달 반 만에 에이스침대 광고 캠페인 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에이스침대, '좋은 잠' 광고 캠페인 '춤' 편 천만 조회수 돌파. [사진=에이스침대] 2020.10.07 jellyfish@newspim.com

일명 '좋은 잠 캠페인'으로 불리는 에이스침대의 광고 캠페인 시리즈는 지난 2018년 에이스침대와 배우 박보검의 만남이란 점에서부터 대중의 관심과 호기심을 일으켰다.

다섯 번째 시리즈인 이번 2020년 하반기 캠페인에선 박보검이 기분 좋게 춤을 추는 장면들이 펼쳐진다.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Happy'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더욱 경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5차 캠페인은 또 에이스침대 콘텐츠 사상 최초로 약 1000개 유튜브 댓글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게다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메이킹필름에 이어 30초 편집 버전까지 올려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전까지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과학이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와 같은 제품과 기능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해왔다. 반면 최근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캠페인은 자연 친화적이고 감성적인 톤앤매너를 통해 젊은 타깃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영업 현장에서도 에이스침대의 브랜드 이미지가 젊어졌다는 평이 많아졌고, 실제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수면 건강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이 크게 실감하는 요즘, 좋은 잠의 누적효과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그 어느 때보다 유효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좋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해왔다.

jellyfi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