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한밭대 '주제별 자기소개서' 특강…취업역량 향상

기사등록 :2020-11-20 15:32

[대전=뉴스핌] 김태진 기자 =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올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화목DAY 주제별 자기소개서 특강'을 펼쳐 채용단계별 서류전형 취업역량을 향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3월~11월 총 6회에 걸쳐 공공기관 서류심사 및 면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략적 서류 작성과 채용 동향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강은 채용트렌드, 역량 중심 입사서류 작성법, 가독성 높은 사례 중심 기술법, 직무기술서를 기반으로 작성하는 경험·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최종 마무리 등 주제별로 펼쳐졌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중심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펼치고 있다.[사진=한밭대] = 2020.11.20 memory4444444@newspim.com

채용시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졸업 후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대면 강의에 25명, 비대면 강의에 80여명이 참여해 자신만의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취업에 대비했다.

해마다 운영되는 취업역량 특강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들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완성하고 취업면접까지 컨설팅 받아 취업까지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특강으로 입사 지원 시 직무역량에 대한 중요성이나 글을 가독성 있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더욱 인식하게 됐다"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