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단체장

박영선, '정치적 고향' 구로서 출정식...첫 서울 선언은 "고3 화이자 백신 접종"

기사등록 : 2021-03-25 13: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치 고향, 구로서 첫 유세 朴 "서울시 대전환 구로부터 시작"
이낙연 "박영선은 내곡동에 땅 없다", 오세훈 저격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고3 학생들에게 화이자 백신을 맞추자고 제안했다. 박영선 후보의 '서울 선언' 첫 번째 시리즈다.

박 후보는 25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지플러스타워 앞에서 열린 첫 선거 유세에서 "수험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님들이 시험을 앞두고 탈이라도 날까봐 걱정하시는 마음, 자식을 둔 엄마로서 충분히 이해한다"며 "수험생들의 학습 피해를 가능한 최소화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3분기 백신 접종대상자 중 고3 수험생들을 여름방학 기간에 접종시킬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아닌 화이자 백신을 제안한 이유로는 "AZ 백신은 사용 승인 기준이 18세 이상이라 고3 수험생 생일에 따라 접종에 혼선이 빚어질 수 있다"며 "화이자 백신은 승인 기준이 16세 이상인 만큼 접종이 바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5일 오전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출근인사 하기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21.03.25 photo@newspim.com

그러면서 "제가 확인한 바로는 2분기 화이자 백신 700만 도즈 물량과 3분기 추가 확보 물량이라면 수험생 모두에게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박 후보는 첫 유세 자리로 구로구를 택했다. 17대 국회에서 비례대표로 원내에 입성한 박 후보는 구로구에서 18·19·20대 총선에서 당선된 바 있다.

박 후보는 "이명박 당선 직후 이곳 구로에서 출마한 2008년이 생각난다"며 "구로주민들은 제가 지지율에서 뒤지고 있었지만 1주일 만에 BBK 진실을 찾을 수 있게 박영선을 뽑자고 외쳐 주셨고 선택해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6년 의원생활과 법제사법위원장, 원내대표와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을 지내면서 축적한 경험을, 이제 서울시민을 위해 온몸을 바쳐 헌신하려 한다"며 "서울시 대전환의 시작, 서울시스템의 혁명, 여기 구로에서부터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맞상대인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서는 "코로나19 방역 성공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일하는 시장, 민생 시장을 뽑는 선거지, 서울을 후퇴시킬 시장을 뽑는 선거는 절대 아니다"라며 "광화문 집회로 시민들 인내심을 시험하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민 안전을 위협하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피눈물을 나게 했던 사람은 누구인가"라고 말했다.

서울시장 선거 최대 화두가 된 부동산에 대해서도 "부동산 문제 탓에 시민 여러분들이 여러 가지로 가슴에 응어리가 지어있고 화도 많이 나셨다"라며 "제가 서울시민의 화를 다 풀어드리겠다"고 호소했다.

함께 유세에 참석한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어떤 사람은 서울시를 앞으로 끌고 가도 모자랄 판에 10년전 이명박 시절로 돌아가자고 한다"며 "박영선은 내곡동에 땅이 없다. 해명할 때마다 말이 왔다갔다하는 거짓말을 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후보 출정식에는 이낙연 선대위원장과 안규백·송영길·김진표·설훈·홍영표·우상호·유기홍·서영교 의원과 박완주·오영훈·김병기·전용기·오영환·양경숙·김영호·이수진·윤영찬·이용우·임종성·정필모·신현영·이수진·장경태·최기상·문진석·윤건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