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세종시교육청, 대입 박람회·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기사등록 : 2021-07-14 16: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대학입시가 다가오면서 입시생들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대입 컨설팅 박람회와 진로진학 아카데미가 잇달아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보람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정보와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는 '대학입학 컨설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입시생을 두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복잡한 대입전형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는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열린 세종시 대입 컨설팅 박람회.[사진=세종시교육청] goongeen@newspim.com

먼저 박람회에서는 수도권 주요대학과 지방 국‧공립대학 등 7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시교육청 소속 대입지원단 선생들이 대면 컨설팅을 통해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는 대학생 멘토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진학 멘토링을 운영해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와 학과탐색 및 학습코칭 등도 진행한다.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서는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운영하고 특수교육 대상자 학생들의 대입정보 제공을 위한 상담부스도 올해 처음 운영한다.

이번 대학입시 컨설팅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15일까지 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한다.

지난해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 아카데미.[사진=세종시교육청] goongeen@newspim.com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오는 28일과 29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첫날에는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및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활용법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다음날에는 2022학년도 이후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대입 전략, 30일엔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 사례 분석 등을 다룬다.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서울 및 충청권 6개 대학 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할 수 있다. 10월 중에는 중학교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도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대입 컨설팅 박람회와 진로진학 아카데미가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oongee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