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다음 달 8일부터 10일까지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2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DC22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등을 주제로 총 60여 개(공개 55개, 비공개 5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은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자(COO)가 맡는다. 주제는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다.
이번 NDC22의 핵심 주제는 최근 게임 업계의 화두인 블록체인과 메타버스가 중심이 될 전망이다. 국내 메타버스 최고 권위자인 김상균 경희대 교수와 김승수 고려대 교수가 이와 관련해 변화하는 게임 생태계 속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자료=NDC 홈페이지] |
이경환 넥슨 NDC 사무국장은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2년 연속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었다"며 "최신 기술 트렌드와 노하우를 습득해 게임 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NDC22의 모든 강연은 인원 제한 없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지난해 행사는 누적 참관객 7만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린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