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경화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 지원을 위해 14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22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콘퍼런스'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규제 및 연구개발 동향 공유'를 주제로 한 콘퍼런스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최신 규제현황과 아데노 부속 바이러스(AAV) 키메릭 항원 수용체-T 세포(CAR-T) 기반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동향 등을 소개한다.
식약처는 국내 연구·개발자, 산업계에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평가 관련 규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규제과학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가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품질 분야에 대한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한다"며 "앞으로도 규제과학에 기반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홈
주요뉴스
경제
식약처, 14일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콘퍼런스 개최…"제품화 지원"
첨단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연구동향 소개
관련기사
건협 영양사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식약처장상 수상
[국감] 유의동 의원, 의약외품 과대광고 지적...식약처 "검토후 조치"
식약처,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조 모더나 2가 백신 157만회분 국가출하 승인
[국감] 식약처 마약관리·마스크 청탁 의혹 '진땀'…백경란 질병청장 '이해충돌 불똥'
[국감] '질병청장 바이오 주식 이해충돌' 논란 식약처로 불똥…野 "백경란 방지법 검토"
[국감] 오늘 식약처 국정감사…무허가 진단키트·제약사 리베이트 쟁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