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기보·농진원, 벤처기업 지원 협업시스템 구축…첫 전자협약 체결

기사등록 : 2023-05-17 09: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난해 11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부속 협약
농생명 중소벤처 개방형 기술혁신 등 지원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기술보증기금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농생명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과 기술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난해 11월 체결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거래 활성화 및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부속 협약으로 구체적 이행 방법과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세부 협력사항을 담고있다.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 'e-전자계약시스템' [자료=기술보증기금] 2023.05.17 victory@newspim.com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와 농진원 '농림축산식품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 간의 정보 연계 ▲농진원 위탁 국유특허 이전을 위한 e-전자계약시스템 활용 ▲농생명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공동 홍보체계 마련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과 사업화지원 확대 등 농·생명 분야 우수 국가R&D 성과물의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 제고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협업사업을 추진하는 동안 의도치 않게 유출 또는 공개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각종 비밀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비밀유지협약'도 동시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소와 시간 제약이 없는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e-전자계약시스템'을 활용해 체결된 첫 전자협약으로 기존 대면협약을 대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e-전자계약시스템'은 전자서명을 통한 신분 인증과 타임스탬프를 활용한 시점 확인 및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기술거래계약은 물론 각종 기관 협약, 물품공급 계약 등의 분야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개방형 전자계약 시스템이다.

이종배 기보 전무이사는 "이번 전자협약은 기존 업무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세부적인 후속 대책을 마련한 것으로 농생명 벤처기업의 기술이전과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에 꼭 맞는 우수한 국가 R&D 성과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후속 R&D사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한 기술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victor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