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세종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미디언스 팩토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세종시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미디언스 팩토리' 기획전시회 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 2023.07.21 goongeen@newspim.com |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게 기획된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작품을 통해 다양한 과학원리를 발견하고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체험전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수영·노해율·박얼·이재형·정승·정화용 등 6인의 작가가 과학기술 원리와 예술을 접목해 제작한 16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인간과 기계의 관계를 다룬 '로보틱 아트'와 모터 등을 활용해 움직임을 나타내는 '키네틱 아트',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인터렉티브 아트',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상시 운영되는 샌드아트 체험과 전시해설 등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수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일자별 2회씩(오전 11시, 오후 2시) 진행된다.
전시는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