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성소의 기자 =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이 1일 엠지(MZ)세대 공무원들로 구성된 '혁신엔(N)돌핀스' 구성원들과 첫 만남을 갖는다.
혁신엔(N)돌핀스는 해양생물 돌고래의 영문명 돌핀(dolphin)과 행복 호르몬 엔돌핀의 중의적 합성어다. 이번 만남은 MZ세대 직원들이 박 차관의 멘토가 돼 청년층 시각을 공유하는 리버스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 차관은 MZ세대 공무원들 역할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혁신엔돌핀스를 구성하고 업무와 조직문화 전반에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박성훈 신임 해양수산부 차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일일 브리핑에 참석해 우리 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2023.07.05 yooksa@newspim.com |
이날 첫 만남에서는 젊은 직원들이 추구하는 조직문화 방향에 대해 듣고, 이번 정부가 강조하는 '민첩하고 유연한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세대·직급 간 소통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등 해수부 현안과 관련된 국민들과의 소통방식에 대해서도 살피고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한 홍보 방안도 발굴할 계획이다.
MZ세대 공무원들은 최근 입직한 만큼 정책 수요자 입장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박 차관은 "앞으로 주요 정책 수요층이 될 MZ세대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모색하고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y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