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5월 31일까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참여해 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하는 핵심 제도의 하나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매화꽃이 피기 시작한 세종시청 청사 모습. 2024.03.28 goongeen@newspim.com |
공모 대상은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시민편익 향상 또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이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종시 소재 직장인·학생·비영리단체 회원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세종시 홈페이지나 시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 우편, 팩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오는 5월 말까지 접수해야 하며 접수된 제안은 사업 숙의 및 구체화,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및 온라인 시민 투표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최종 반영될 예정이다.
김병호 세종시 예산담당관은 "시민참여예산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시행하기 위한 취지"라며 "시민과 함께 시정을 계획하고 만들어 갈 수 있게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