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주의 공연] 명작의 감동 그대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높은 완성도 '킬롤로지'

기사등록 : 2018-05-18 09: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뮤지컬 '바람사' 7월29일까지 잠실 샤롯데씨어터 공연
연극 '킬롤로지' 7월22일까지 아트원씨어터 2관 공연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장마인 듯 쏟아진 장대비가 끝나고 맑은 날이 반길 주말, 친구나 애인과 공연 나들이는 어떨까. 작품성에 대중성까지 겸비한 작품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몇 해 전 큰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부터, 국내 초연이지만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연극 '킬롤로지'가 그 주인공이다.

◆ 3년 만에 돌아온 명작…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사진=㈜쇼미디어그룹]

미국 작가 마거릿 미첼의 장편소설과 비비안 리, 클라크 케이블이 출연한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오늘(18일) 개막한다. 지난 2015년 국내 초연 당시 4주 만에 누적 관객 5만 명을 기록, 같은 해 재연은 10만 명을 모으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주인공 스칼렛과 레트의 황혼 키스신을 비롯, 동명 영화의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고전 명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사랑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여인 '스칼렛 오하라' 역에 바다, 김보경, 루나, 이성적이지만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을 지닌 '레트 버틀러' 역에 신성우, 김준현, 테이, 시대의 이상주의자 '애슐리 윌크스' 역에 정상윤, 백형훈, 기세중, 이해심 많고 긍정적인 여인인 '멜라니 해밀튼' 역에 오진영, 최우리 배우가 연기한다. 이밖에 최현선, 한유란, 박유겸, 김장섭, 윤영석, 임진아가 출연한다. 오는 7월 29일까지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 국내 초연임에도 극찬 세례…연극 '킬롤로지'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연극 '킬롤로지' 프레스콜이 진행되고 있다. (영상 캡처) 2018.5.2 deepblue@newspim.com

영국의 극작가 게리 오웬(Gary Owen)의 최신작이자 2018 올리빙 어워드 작품상 수상, 2018 웨일스 시어터 어워드 극작상과 최고 남자배우상, 2018 스테이지어워드 올해의 지역극작상 등을 수상한 연극 '킬롤로지'가 국내 초연 중이다. 정서적으로 부모의 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한 아이들이 가해자이자 피해자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의 원인과 책임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온라인 게임 '킬롤로지'와 동일한 방법으로 아들이 살해된 후 아들과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복수를 결심한 '알란' 역은 김수현과 이석준, 게임을 개발해 거대한 부를 축적한 '폴' 역은 김승대와 이율, 게임의 처참한 희생자 '데이비' 역은 장율과 이주승이 연기한다. 폭력적 게임의 위험성은 물론, 부모와 자식간의 소통 문제, 자본주의에 의한 윤리 상실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내포하고 있다. 오는 7월 22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