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이언주 "총선 전 한국당과 함께 하겠다"…입당 의사 밝혀

기사등록 : 2019-04-19 18: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9일 고성국 출판기념회서 입장 밝혀
원유철 "언제 꽃가마 태워드릴지 고민"
황교안 "이낙연과 멋진승부 될 것"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유한국당 입당 의사를 내비쳤다.

19일 오후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고성국 정치평론가의 '자유우파 필승 대전략'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입당 의사를 밝혔다.

이날 책의 저자인 고성국씨가 이언주 의원에게 한국당 입당 시기를 묻자 이 의원은 "한국당이 오라고 해야 가는 것"이라고 답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치고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04.18 yooksa@newspim.com

그는 "(한국당 의원들이) 지나가면서 '이제 와야지'라고 한마디씩 하면 저는 '아유 그럼요'라고 답한다"면서 "가능하면 (바른미래당) 다른 사람들도 같이 갔으면 좋겠다. 그렇다고 싫어하는 분들까지 억지로 같이 가겠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의원의 발언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언주 의원님은 한국당에뿐 아니라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분 아니냐"면서 "그런 차원에서 언제 꽃가마를 태워 드릴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은 이에 "이렇게 자꾸 이야기하니까 우리 너무 불편하다"면서도 "확실한 것은 우리는 결국 총선 전에 만난다. 이건 확실히 약속하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최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 '찌질하다' '벽창호' 등의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당 윤리위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다. 이를 계기로 이 의원의 탈당설 및 한국당 입당설이 나오기도 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한국당 의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오른쪽)가 19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고성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9.04.19 yooksa@newspim.com

황교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차기 총선이나 대선에서 이낙연 총리와 맞붙게 된다면 "아주 멋진 승부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황교안 대표는 "(대선) 여론조사에서 (전·현직) 총리들이 (경쟁)하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라면서 "아주 좋은 생각"이라고 말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