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종합] '전진4.0' 창당 첫 걸음에 울먹인 이언주..."나는 주춧돌, 나라 바로세우자"

기사등록 : 2019-12-01 19: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일 '미래를향한전진4.0' 창당발기인대회 개최
"뚜벅뚜벅 갈길 가겠다" 창준위원장 직접 맡아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1일 신당 창당의 첫 걸음을 떼고 본격적으로 독자적인 행보에 나섰다.

현역 의원은 이 의원 혼자이지만, 그는 "뚜벅뚜벅 갈길을 가겠다"며 많은 국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만장일치로 창당준비위원장로 선출된 이 의원은 정견 발표를 하며 울먹이기도 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이언주 무소속 의원은 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미래를향한전진4.0'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2019.12.01 kimsh@newspim.com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미래를향한전진4.0'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400석 규모의 대회의실이 꽉 차고 추가로 의자를 놓고 앉은 행사장은 창당발기인들과 지지자들의 열기로 대선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이날 행사는 힙합 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김옥선 전 의원과 이승만 전 대통령의 아들 이인수 박사의 축사로 이어졌다.

두 사람은 한 목소리로 "우리의 갈 길은 하나다. 자유민주주의 투사들이 전진4.0이 후퇴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고 응원했다.

창당발기인대회 임시 의장을 맡은 박휘락 국민대 교수는 "우리는 자유와 민주에 대한 신념 있기에 왔다. 대한민국이 어떻게 만든 나란데 무너지게 할 수 없다는 애국심으로 왔다"며 "또 옳다고 생각하는 바를 실천하겠다는 용기로 이 자리에 모였다"고 말했다.

백승재 변호사는 전진4.0의 당명 이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앞으로 가야한다. 미래를 향해 가야 한다. 문재인 정권은 과거로만 회귀한다"며 "비판을 뛰어넘어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은 앞으로 전진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 변호사는 이어 "미래를 향한 전진4.0에서 1.0은 이승만 건국시대, 2.0은 박정희 산업화시대, 3.0은 87체제를 통해 민주화를 이루려 했던 합종연횡시대"라며 "3.0 시대는 소명을 다했다. 이제 4.0 시대를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이언주 무소속 의원은 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미래를향한전진4.0'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2019.12.01 kimsh@newspim.com

이 의원은 정당명과 발기취지문 채택, 창준위원장 선출을 만장일치 박수로 마친 후 연단에 올랐다.

이 의원은 "우리는 자유민주주의를 추구한다. 자유는 개인의 자유다. 권력으로부터 개인이 자유로울 것을 추구하는 나라"라며 "그간 우리나라는 공산주의에 반대하다 보니 개인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는 데는 소홀히 했다. 대한민국 보수는 국가주의, 관료주의, 권위주의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이는 4.0 시대의 자유민주주의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우리는 장관도 아니고 회장도 아니고 다선도 아니고 돈도 끗발도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까짓것들이 정당을 창당하다고?"라고 무시한다. 그래서 우리가 창당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수많은 국민들은 평범한 국민들이다. 정치를 명망가들만 한다면 국민 맘을 누가 헤아릴 수 있는 것이냐"라고 힘줘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제1야당에 입당하면 압도적 승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오랜 고민 끝에 결심했다. 답은 '아니다'였다"라며 "국민들이 고통에 몸부림치는데 문재인 정권은 경제 망치고 국민 경제를 모르모트로 삼아 실험하고 있다. 일을 못하게 하고 임금을 억지로 올려 소상공인을 망하게 하고 청년을 피해자 만들고 가장 양극화 심화 시기를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저는 유일한 현역 정치인이다. 진짜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싸워 왔고 대한민국 기성 정치 속에서 고군분투했지만 갈 길이 멀다. 함께 할 때 진정한 자유민주주의 시대를 열 것이라 생각한다"며 울먹이기 시작했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가 가진 것은 용기, 눈치 안 보기, 당당하게 앞서 나가는 용기뿐이다.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고 어떤 희생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다"며 "함께한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힌다. 제가 주춧돌이 된다면 저는 더 이상 정치 안 해도 만족한다. 저는 앞장설 뿐이다. 여러분께서 저를 넘어서서 대한민국 새 시대를 열고 나라를 바로 세우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미래를 향한 전진 4.0 창당 발기인에는 이정훈 울산대 교수, 백승재 변호사,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김원성 전 CJ 이엔엠 전략지원국장, '30년 구두닦이' 문철민씨, '한국의 폴포츠' 남동현씨, 이아람 고려대 집행부 대표, 박휘락 교수, 양준한 성대 학생회장, 신영철 경남 밀양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주원 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이언주 무소속 의원은 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미래를향한전진4.0'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2019.12.01 kimsh@newspim.com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