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휴넷, 온라인 학위 취득 가능한 '학점은행' 3월 개강반 모집

기사등록 : 2020-03-02 10: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학점은행 최대 성수기를 맞아 자사 학점은행 운영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지난해에만 5만5000여 명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휴넷은 학점은행 3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휴넷]

특히 3월은 학점은행에서 당해 연도 안에 학위 취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졸업장 취득 신청이 가능한데, 3월에 시작해야 15주 과정 수료 후 8월에 졸업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면 6개월 뒤인 차기 연도 2월에나 졸업 신청이 가능하게 돼 반년이 늦어진다.

휴넷이 운영하는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이다. 휴넷평생교육원은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 과목 100% 인가를 받았으며 총 121과목을 보유한 대형 교육원이다.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전 과목 모바일 수강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휴넷 학점은행 관계자는 "3월은 연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도 많고 마감일 이전부터 문의 전화가 많다"며 "학점은행은 온라인도 정원제로 운영돼 조기 마감되기도 하니, 수강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휴넷은 3월 개강반 수강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로봇청소기, 커피머신 등을 증정하며, 전원에게 민간자격증 수강권을 제공한다.

3월 첫 개강반 수강신청 마감일은 휴넷평생교육원은 오는 3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오는 10일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stic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