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문대통령 "마스크 수요 줄어도 정부가 전량 구매, 생산량 늘려달라"

기사등록 : 2020-03-06 17: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마스크 생산업체 방문 격려 "부자재 공급 최대한 빠르게 늘리라"
"인원 보충 충분해야, 고용 지원도 대폭 늘려달라"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도 평택에 있는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해 "수요가 줄어들어도 남는 물량들을 전량 정부가 구매할 테니 충분히 생산량을 늘려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6일 오후 마스크 생산업체인 우일씨앤텍을 방문해 마스크 생산업체와 판매업체 등 현장의 의견을 듣고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 하루에 1100만 장 이상으로 과거보다 2배 가량 생산 물량이 늘어났고 수출도 하지 않게 됐는데도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다"며 "국민들도 생산 물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감안해서 부족을 함께 감당해야 하지만 근본 대책은 생산 물량을 빠르게 늘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일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했다. [사진=청와대] 2020.03.06 dedanhi@newspim.com

문 대통령은 "현장에서 생산 물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필터를 비롯한 부자재들의 공급을 최대한 빨리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기존의 인원들이 너무 장시간 노동에 시달리지 않으려면 충분히 인원 보충이 돼야 하는데 고용에 대한 지원도 대폭적으로 늘려달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업체들로서도 이렇게 생산 물량을 높인다면 나중에 상황이 정상화돼서 과거처럼 소비량이 줄어들게 될 경우를 걱정할 것"이라며 "상황이 종식되고 나서 수요가 줄어든다고 해도 생산업체들이 생산 물량을 조정해낼 수 있는 충분한 기간까지는 남는 물량들을 전량 정부가 구매해 전략물자로 비축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나중을 걱정하지 말고 충분히 생산량을 늘려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공장을 방문해 생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원자재 창고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으로부터 마스크 생산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정부의 지원을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6일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했다. [사진=청와대] 2020.03.06 dedanhi@newspim.com

김용준 우일씨앤텍 대표이사는 이날 "제일 애로사항은 MB필터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총생산을 다해도 공급이 딸리는 편"이라며 "이 사태 이전에는 중국에 수출품이 많아서 일부는 수입품을 쓰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그것이 어렵다"고 토로했다.

김 대표는 "설 이후로 24시간 풀로 가동하고 있는데 오퍼레이트들이 과로해서 어떻게 방법이 없는 상황"이라고 인력 부족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생산 물량을 늘리려면 자재 수급이 돼야 하고, 고용을 늘리는 데 대한 지원도 있어야 될 것"이라며 "규제가 있다면 이 역시 빨리 풀어줘야 한다"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마스크 생산회사 직원들을 격려한 후 "우리 의료 현장이나 검역 현장이 우리 방역의 최일선이라면, 여기 마스크 생산업체들은 말하자면 후방기지라는 생각이 든다"며 "후방기지에서 튼튼히 역할을 해줘야 현장에서 이길 수 있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일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수고를 끼치게 돼서 정말 송구스러운 생각이 든다"면서 "그런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