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챔피언스리그] '생큐 PSV' … 손흥민의 토트넘, 바르셀로나와 1대1 '16강행'

기사등록 : 2018-12-12 07: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손흥민이 71분간 선발 출격, 맹활약했지만 토트넘은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누캄프에서 열린 바르셀로나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6차전서 1대1로 비겨, 16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인터 밀란(이상 승점 8)과 승점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으로 16강에 진출했다. 인터밀란과 PSV는 1대1로 승부를 내지 못했다.

챔스 경기를 앞두고 잉글랜드 현지 언론에서는 ‘토트넘의 승리’를 자신하는 수많은 예상이 쏟아졌지만 FC 바르셀로나의 벽은 높았다. 전반전 뎀벨레의 골로 앞서간 바르셀로나는 후반전 교체투입된 토트넘 모우라에게 골을 허용했다. 골은 내지 못했지만 네덜란드 PSV 아이트호벤이 홈에서 인터밀란을 상대로 무승부를 일궈, 극적인 진출을 이뤘다. 

지난 9일 레스터시티와의 리그전에서 프리미어리그 3호골이자 올 시즌 5호골로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린 손흥민(26)은 선발 출격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에 해리 케인, 공격2선에 에릭센, 델리 알리, 손흥민을 내세웠다.

손흥민은 바르셀로나와전에 선발 출장, 71분간 활약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바르셀로나(승점14)는 리오넬 메시를 빼고 1.5군으로 꾸렸다. 쿠티뉴, 무니르, 뎀벨레의 쓰리톱으로 나섰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전반7분만에 뎀벨레의 골로 1대0을 엮었다. 뎀벨레는 하프라인부터 단독 드리블로 치고 나갔다, 토트넘의 워커 피터스가 막았지만 여유 있게 제지며 골을 성공시켰다.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 손흥민은 전반전 토트넘의 유효슈팅 2개를 모두 책임졌다. 

손흥민은 전반31분 빠른 돌파로 상대 진영을 뚫었다. 골키퍼와의 1대1 찬스에서 슈팅은 바르셀로나 골키퍼 클리센의 선방에 막혔다. 이후 전반37분 아크 부근에서 왼발 중거리 슈팅을 했으나 불발됐다.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토트넘은 공격의 고삐를 조였다. 후반2분 에릭센의 슛에 이어 손흥민이 상대 진영을 노렸다. 후반5분에는 해리 케인이 회심의 슛을 날렸으나 뜨고 말았다. 이후 후반11분 손흥민은 아크 부분에서 슈팅을 했으나 이번에도 골키퍼 슈퍼세이브가 있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후반15분 수비수 워커 피터스를 빼고 라멜라를 투입, 공격을 강화했다. 손흥민이 해리 케인과 함께 투톱을 형성했다. 2분후 바르셀로나도 무니르 대신 리오넬 메시를 뛰게 했다. 지난 10월4일 토트넘과의 조별예선 2차전에서 2골을 터트린 메시는 데뷔 시즌인 2004~2005시즌과 이듬해를 제외한 나머지 13시즌 연속 두 자리 수 득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에도 13경기에 출전, 11골을 넣었다.

후반25분 토트넘은 손흥민 대신 루카스 모우라를 넣었다. 후반29분 시소코는 문전 앞에서 높이 뛰어 올라 머리를 갖다 됐지만 이번에도 클리센의 동물적인 움직임이 있었다.

연이은 슈팅 끝에 토트넘은 후반40분 루카스 모우라의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해리 케인이 왼편에서 건네준 볼을 문전에서 침착하게 골로 성공시켰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7을 부여했다. 도움을 기록한 해리 케인이 7.5점, 만회골을 낸 모우라가 7.0점, 에릭세이 7.0점, 라멜라와 델리 알리는 각각 6.5점을 받았다.

이날 리버풀도 16강에 진출했다.
골키퍼 알리송의 엄청난 세이브에 힘입은 리버풀은 나폴리(이탈리아)에 나폴리에 살라의 결승골로 1대0으로 승리했다. 리버풀은 이날 승리로 3승3패(승점 9점)를 기록하며 나폴리(승점 9점)에 승자승에서 앞서며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을 확정했다.

토트넘전에 교체 출전한 바르셀로나의 메시. [사진= 로이터 뉴스핌]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