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골프

[전욱휴의 LPGA] 박성현 등이 컷 탈락한 까다로운 휴젤오픈 그린

기사등록 : 2019-04-28 06: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9 LPGA 휴젤 - 에어 프리미어 LA오픈. 코스공략2 (13번홀~18번홀).

[미국=뉴스핌] 전욱휴 해설위원·특파원 =2019 LPGA 휴젤·에어 프리미어 LA 오픈이 한창이다. 지난해엔 5타에서 컷 오프 되었지만 올해에는 3타에 끊겼다.

박성현, 전인지, 이미향 프로등 7명의 국내 참가 선수들이 컷을 통과 하지 못했다. 많은 변수가 대부분 그린에서 있었다. 렉시 톰슨도 2일째 경기에서 35개의 퍼팅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우승자 모리야 쭈타누깐은 까다로운 홀들에서 티샷의 방향성을 지키지 못했다. 64%의 페어웨이 안착률이었다. 그로인해 그린적중률도 55%를 기록했다. 박성현도 역시 드라이버의 방향성이 가장 큰 문제였다. 2일째 경기에서 42%만 페어웨이를 지켰다. 2019년 자신의 페어웨이 적중률 72%에 많이 못 미치는 기록이다. 대회가 열리는 이곳 웰셔 컨츄리 클럽이 얼마나 까다로운지 알수 있다.

후반에 들어서면 13번 홀을 맞이하게 된다. 파5홀이지만 2온을 하기에 쉽지 않은 홀이다. 3번째 샷으로 승부를 걸어야 하는 홀인데 핀의 위치에 따라서 난이도가 좌우된다.

14번홀은 짧은 파4홀이다. 324야드로 드라이버로 공략하기에는 페어웨이에 벙커가 좌, 우측 그리고 중앙에 있다. 대부분 3우드로 티샷을 하지만 정밀한 방향성이 없으면 페어웨이 벙커에 빠질 수 있다. 그린이 좁고 길다. 2번째 샷의 위치에 따라서 그린 공략이 까다로울 수 있다.

15번홀은 525야드, 파5홀이다. 티샷에서 느끼는 샷에 대한 부담감은 상대적으로 작다. 2온이 쉽지 않다. 그린앞에 깊숙히 위치한 작은 도랑이 흐르고 있다. 역시 최고의 승부는 웨지를 이용한 3번째 샷이 될수 있다.

16번홀의 티샷 공략시 주의해야할 곳은 바로 왼쪽의 페어웨이가 있는 곳이다. 367야드, 파4홀이지만 까다롭다. 255야드 지점에 위치한 페어웨이에 자주 빠진다. 2번째 샷으로 그린 공략이 쉽지 않은 이유는 그린이 가장 많이 높이 올라와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린 앞 오른쪽에 위치한 깊은 벙커가 부담이 될수 있다.

17번홀은 가장 긴 파4홀이다. 436야드로 페어웨이 중간부터 오른쪽으로 휘어진다. 그린공략도 쉽지않다. 길다. 그린 앞에 그린을 둘러싸고 깊숙히 위치한 도랑이 있다. 그린 앞 부분이 가장 높다. 그린에 볼이 바로 떨어지면 그린 뒤쪽으로 많이 굴러간다

18번홀은 짧은 파3홀이다.156야드로 되어있지만 핀의 위치에 따라서 거리 차이가 많이 날수 있다. 그린의 앞뒤 폭이 8야드로 짧게 향성된 곳도 있다. 그곳에 앞, 뒤에 벙커가 있어서 어렵다.

끝까지 집중하고 인내하지 않으면 안되는 골프장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스다.

 

Chungolf@gmail.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