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부동산

국토부·문체부 '제2회 관광항공 협력 포럼' 3일 개최

기사등록 :2019-12-02 06:30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일 오후 2시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제2회 관광·항공 협력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양 부처가 '지방공항 연계, 지방관광 활성화'를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관광 분야와 항공 분야가 협력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성공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제2회 관광항공 협력 포럼 [자료=국토부 제공] 2019.12.01 sun90@newspim.com

이번 토론회에서는 최근 관광항공 동향과 지방공항 연계 지방관광 생태계 구축 등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관광과 항공 분야 간 협력을 바탕으로 외래관광객 유치에 성공한 우수 사례를 발표한다.

토론회 1부에서는 '항공노선 구축과 외래관광객 유치 성공 사례'를 주제, 2부에서는 '관광과 항공 협력을 통한 지방공항 및 지방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외래관광객이 지방공항을 통해 입국해 인근 지역을 관광할 수 있도록 방한관광의 관문을 지방공항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기되는 문제와 한계를 검토하고, 항공과 관광업계의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지방공항과 연계한 지방관광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 관계자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항공시장에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이 필요하다"며 "항공 기반시설(인프라)과 관광 콘텐츠의 융·복합을 통해 외래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구성하고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유치할 수 있도록 문체부·지자체·공항공사 및 관광업계 등과 긴밀한 협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un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