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영상

[영상] '코로나19' 이틀째 추가 환자 0명…3차 교민 '전원 음성'

기사등록 :2020-02-13 15:14

[서울=뉴스핌] 이민경 기자 =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13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브리핑을 가졌다.


다음은 브리핑 전문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국내발생 현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020년 2월 13일 오전 9시 현재 추가 확진환자는 없이 총 28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어저께는 1,045명이 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어 총 5,099명의 검사결과가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는 670명의 검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확진자의 접촉자는 총 1,784명이고 이 중 593명이 자가격리로 관리 중에 있습니다.

어제 3차 임시항공편으로 귀국하신 우한시 교민들의 검사현황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총 147명이 귀국하셨고, 이 중 유증상자 5명이 확인되어 국립중앙의료원에 별도 격리조치하고 시행한 검사에서 같이 동반한 아동을 포함한 7명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 이외에 이천에 임시생활시설로 입소하신 140명에 대한 전수검사 결과 역시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분들께서는 14일간 증상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를 하고 14일 이전에 2차 검사를 시행하여 음성인 경우에 격리해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중국의 지역사회 유행이 지속되고 있어 중국 입국자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을 방문한 경우는 가급적 외부활동을 적게하시고 자제하시고, 집에 머무르시면서 손 씻기 및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한편, 입국 후 14일간은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 발현 여부를 면밀히 관찰해 주십시오.

증상 발현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거나 1339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에 상담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단순히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역학적 연관성이나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검사를 받는 것은 의학적으로 불필요하므로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 검사를 받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직장 출근이나 학교 출석 등을 위해 검사결과 음성증명서를 요구하는 행위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국민들께서는 감염병 예방에 가장 중요한 손 씻기와 기침예절 준수 등의 개인위생 준수를 철저히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의료기관에서 감염 발생 시에는 면역저하자들에게 급속하게 유행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의료기관이 실시하는 면회객 제한 등 감염관리조치에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최근 들어 의사환자의 신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일선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의 환자에 대한 진단과 검사, 그리고 의사환자에 대한 국가지정 격리병상에서의 입원환자 관리를 위한 의료진들의 수고가 많은 상황입니다. 이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상입니다.

(출처-유튜브 채널 'KTV')

min103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